브랜드 디자인(ex 로고)을 하다 보면, 결과물이 도출된 로고를 의뢰자에게 어떻게 전달할지 고민이 될 때가 있다. 깔끔한 편집 디자인과 매뉴얼로 전달하는 것은 분명히 좋은 방법이지만, 디자이너에게 의뢰를 하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이미지와 상황 구체화가 쉽지 않으므로, 이해를 도울 mockup 디자인을 예시로 보여줘야 한다.
Mockup이란, 실제와 비슷한 '모형'을 보여주는 것으로 2d 작업자에겐 로고가 적용된 가상현실을 보여주는 것
https://mrmockup.com/freebies/
▲ 01.mrmockup 사이트에 접속한 후, freebies 카테고리에 들어가 원하는 목업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무료 목업 사이트지만, 퀄리티가 높고 쓰기 쉬운 자료를 제공한다.
https://www.mockupworld.co/all-mockups/
▲ 02.Mockupworld 목업월드는 01번의 미스터 목업보다 방대한 목업 자료를 가진 게 장점이고, 목업 번들 세트도 제공한다. 이 사이트의 특징은 포토샵이 없는 상황일 때 목업 디자인을 만들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상단의 NO PHOTOSHOP 부분을 이용하면 된다.
▲ 03.Unblast Mockups / Fonts / Icons / Templates / Graphics / 3D Models / Colors 카테고리의 디자인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어느 정도 디자인에 익숙해진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곳. 폰트도 많지만, 라이선스를 보고 써야 한다.
▲ 04.Graphicpear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어떠한 불이익이나 금전적 손해가 가지 않는다. 단점이라면 목업 카테고리에 무료와 유료가 혼재에 있고 이걸 분류할 인터페이스는 없어 보인다. 하지만 시간을 투자해 무료를 찾아볼만한 퀄리티 있는 목업들이 많다.
꽤나 많은 목업 사이트들을 찾고 즐겨찾기를 해두었지만, 악성코드나 복잡한 UI/UX를 가진 곳을 거르고 나니 4곳뿐이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부디 [더 근사한 목업 사이트가 있을 거야!]라고 저처럼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 상단 사이트들 자료 정도면, 의뢰자님 들게 만족할만한 시각 자료를 구성할 수 있다.
팁이라면 목업 디자인이 나온 그대로 사진을 쓰지 말고, 로고를 중심으로 사진을 스트리밍 해서 쓰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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