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손안에 디자인 - 로고 디자인에 도움을 주는 3가지 원칙
3 Principles to logo design | ||
Legibility | Hierarchy | Contrast |
가독성 | 디자인 비평 과정(계층) | 대비 |
들어가는 말
그래픽 디자이너, 웹 디자이너, 패키지 디자이너 또는 모션 디자이너입니까? 다음 3 단계를 사용하여 디자인 설계 프로세스를 개선하십시오. (From. Futur Academy)
STEP 1. Contrast (START WITH Black & White)
흑백으로만 디자인 해볼 것
흑백으로만 디자인 - 모두가 알다시피 디자인을 하다 보면 계획했던 것과 달리 실망스러운 결과가 도출될 때가 있습니다
계획과 비슷한 결과를 내기 위해서, 아이디어의 중요 포인트에 집중을 해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컬러(그러데이션 등)와 같은 요소를 배제하고 디자인을 한다면 형태의 대비와 가독성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 (실제로 컬러는 디자인 과정에서 톤앤 무드에 영향을 주므로, 자신이 속을 수도 있다)
STEP 2. Legibility
가독성에 집중 할 것
가독성에 집중 - 클라이언트와 디자이너가 동시에 실수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로고 디자인에 특별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넣어야 한다는 생각이 커지면, A를 디자인했지만 여러 가지 변형 요소들로 인해 V로 읽히는 엉뚱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분명 디자인을 하는 과정에서 서로 근사하다고 결론을 냈지만 정작 제삼자는 이걸 어떻게 읽어야 해?라는 질문이 오는 상황이 그것입니다.
* 주기적으로 주변 친구나, 동료 디자이너에게 현재 디자인의 가독성이 잘 확보 되고 있는지 질문 해야 합니다.
STEP 3. Hierarchy (Don't Be Quick To Judge Work)
현재 디자인에 너무 빨리 만족하지 말것
비난이 아닌, 비평은 받아들이자 - 목적 없는 단순한 의견을 무작정 던지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작품을 비평하거나, 3자 의견을 들어보는 것은 좋은 결과를 내는 척도입니다. 이 과정은 양파 껍질을 벗기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양파 껍질에 빗댄 설명이라 step3는 계층 구조라 표현한 느낌)
첫 번째로 현재 로고 디자인의 간단한 설명부터 시작하십시오.
두 번째는 로고 디자인이 좋은 1가지 이유와 재미를 주는 요소 1가지를 글로 정리해보세요.
세 번째는 로고가 의도했던 콘셉트로 읽히지 않는다면, 또 왜(why) 그렇게 됐는지 복기를 해보십시오.
*혼자 만족해서 프로젝트를 끝내지 말고, 비평 과정을 거쳐 좋은 디자인을 뽑아냅시다.
프로젝트를 진행 할 때, 빠른 일 처리가 중요하기도 하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스스로 체크해야할 시점이 있습니다. futur academy의 컬럼은 해당 시점에 내가 무엇을 어떻게 판단해야 할 지에 대한 가이드를 던져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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